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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태어나서 임종까지 무수한 세포분열과 변형을 일으키며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척추는 직립보행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 몸의 체중을 받쳐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도록 이상적인 형태로 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구상에는 중력(Gravity)이 존재하기 때문에 중력과 항상 맞서서 생활하는 관계로 자세의 불균형이나 생활습관에 의한 각종 질환을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이렇듯 척추의 최대의 적은 중력(Gravity)입니다.
운전만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과 같이 계속해서 편향된 자세로 운전을 하고 테니스,골프등과 같은 편향된 운동만을 계속한다든지, 나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공부하거나 삐뚤어진 자세로 사무를 보는 것이 습관화 되었다든지, 나쁜 자세로 잠을 자고 나쁜 자세로 걸어다니거나, 어렸을 때부터 바이올린 같은 편향된 악기나 편향된 운동을 오랫동안 계속 한다든지, 체중이 정상치 이상으로 많이 나간다든지 하면 중력이 어느 한 부위에 집중되거나 한쪽 면으로만 쏠리게 되어 근육이나 골격, 인대 추간 디스크 등에 무리한 부담을 주게 되어 척추신경을 비롯한 자율신경 및 그 장기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척추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 정상목, 일자목(거북이목 증상), 역커브목
- 경추변위(목뼈 휘어짐 증상)
- 턱관절 수평상태
- 좌우 어깨 라인 수평 상태 확인
- 척추 측만증(척추 휘어짐 증상)
- 척추 측만증 각도 확인
- 골반 변위(골반 틀어짐)
- 좌우 골반 높낮이 균형상태
- 다리길이 차이
- OX 휜다리 유무
- 평발 및 족부 변형 여부
- 아킬레스 인대 휘어짐 유무

대부분의 척추 문제는 나쁜 자세로 인한 중력의 집중과 함께 척추의 적당한 곡선(만곡)이 잘못됨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나쁜 자세와 잘못된 척추의 만곡을 오랫동안 방치한다면 갑작스런 외상이나 만성적인 외상이 보다 잘 일어나게 되며, 요통, 좌골 신경통, 디스크 질환, 척추측만증, 요추전만증, 척추후만증, 목통증 등의 척추 질환과 팔다리 저림증 및 감각 이상, 근위축, 팔다리의 마비, 만성 소화불량과 같은 장기의 기능 저하 등 신경학적 인 질환 및 뼈, 관절 등의 각종 퇴행성 변화, 견비통, 만성 두통, 만성피로 등의 구조적인 질환들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척추 문제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려면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휜다리로 인한 평생의 고민에서 벗어나 되찾게 되는 자신감과 만족도는 다른 어떤 교정보다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자세는 자연적인 척추의 만곡을 유지한 채 척추를 바로 세우는 자세입니다. 정상적인 척추의 '만곡'이란 목과 허리 쪽이 앞으로 향한 곡선이 있으며, 등과 꼬리뼈 쪽은 뒤쪽으로 향한 적당한 각도의 곡선이 있는 것을 합니다. 이러한 곡선은 중량의 분포에 따라 추체 뿐만 아니라 추간 디스크에 가해지는 힘을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척추의 만곡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면 할수록 추체를 따라 가해지는 힘이 균등해집니다.
척추의 만곡이 심하다든지 아니면 만곡이 거꾸로 되어 있다든지 또는 일자 허리가 되면 중력을 분산시키지 못하고 어느 한곳에만 쏠리게 되거나 추간 디스크에 직접적인 압박을 가해 그것을 좁게 하거나 근육, 인대 및 척추에 물리적인 부담을 주게 되어 쉽게 피로하게 되고 신체의 능률이 떨어지며 급기야는 만성적인 척추 문제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나쁜 자세는 이러한 중력의 완충 역할을 하는 추간 디스크와 정상적인 척추의 만곡을 변화시키게 되는데 이러 한 것이 상해를 입는 것과입지 않는 것의 경계가 되며 직접적인 척추 문제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바른 자세를 갖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은 공부를 하는 것 보다 더욱 중요하고 시급한 문제입니다. 바른 자세는 보기에도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생명을 건강하게 보전시키며 총명과 지혜와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때문에 병을 예방합니다. 따라서 부모님들은 소중한 자녀의 건강을 위해 자녀가 바른 자세를 갖도록 우선적으로 신경을 써야합니다. 좋은 자세는 척추 문제를 예방해 주는 가장 좋은 길입니다.